중소기업에서 NAS를 테온에서 구매해야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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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온의 기술연구소장 강종원입니다.


저희 테온이 아닌 타 업체에서 NAS(예 : Infortrend, Synology,QNAP, Netgear, ASUSTOR 등)를 구매한 후 장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문의사항이 생겨 테온으로 많은 분들이 연락을 주셔서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여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연락 주신 분들은 보통 구매처에서 기술지원이 되지 않아 연락을 주신 분들이죠. 

그러면, 저희 테온을 통해 NAS 장비를 구매하면 어떤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안내드리겠습니다.

 


-도입 전-

NAS는 일반적으로 사내 임직원들의 데이터를 각각의 PC가 아닌

하나의 장비에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도입되지만

기술이 발전하면서 NAS를 이용해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백업, 외부접속, 로그 등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

회사에 필요한 기능은 어떤 것인지, NAS의 기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하며

용량 / 성능 / 장애 대비 / 예산에 맞는 모델 등을

도입 전 상담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지원-

중소기업에는 전산담당자가 없는 경우도 있고 전산담당자가 있어도 NAS를 생소해하는 경우도 있죠.


장비 접속, 사용방법 등 기본적인 정보는 인터넷 서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지만

전문가와 함께 가능한 많은 기능과 설정을 올바르게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장애 대비 구성을 안 해서 장애가 발생했을 때 데이터가 유실되거나, 기본 보안 설정을 안 해서 해킹을 당하거나, 초기 구성을 잘못해서 손실을 입는 사례가 많습니다.


테온에서는 NAS 장비 설치를 위해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서

NAS에 대한 교육, 질의응답, 메뉴얼 전달, 구축을 지원합니다.

 



-이력관리-

테온은 자체 CRM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업체명 or 장비 시리얼 번호 or 성함을 통해 엔지니어가 제품을 확인하고 빠른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이 직접 테온 CRM에 접근해서 기술지원 이력을 보거나 워런티, 설치지원 보고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테온을 통해 인프라 장비를 구매하시면 전산담당자가 바뀌었을 때 사내에 어떤 장비가 언제, 어떻게 설치되었는지 편하게 확인할 수 있겠죠.

 



-기술지원-

테온에서 제품을 구매하시면 전화 및 원격 지원이 평생 무료이며

테온에서 개발한 채팅 시스템을 도입하여 채팅을 통해 기술지원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출장지원 요청도 가능하며

보통 NAS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 담당자가 네트워크에 대해 모르는 상황, NAS가 폐쇄망에 구축된 상황 등에서 테온의 출장지원을 요청해 주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