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클라우드 파트너가 필요할까?

본문



안녕하세요!

테온의 기술연구소장 강종원입니다.


클라우드 이용이 고민 중이시거나 이미 클라우드를 이용 중이신 분들을 위해 클라우드 파트너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비용-

많은 분들이 클라우드 파트너사를 통해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수수료 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AWS, NCP, Azure 등의 클라우드 업체와 Synology C2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는 홈페이지에 금액이 오픈되어 있고 계산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또한, 테온에서는 각 리소스 별 이용 금액을 인보이스로 발송하여 고객님들에게 투명한 클라우드 비용을 제공합니다.



-결제-

AWS, Azure, Synology 같은 외국 기업은 회원가입 시 카드를 필히 등록해야 하지만

회사의 정책에 따라 카드가 아닌 세금계산서로 클라우드를 이용해야하는 고객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클라우드 파트너를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클라우드에 등록한 법인카드가 만료된 후, 클라우드에서 신규 카드로 변경을 하지 않아 클라우드 서비스가 중단된 사례도 있습니다. 카드의 경우 만료기간도 존재하고 분실 위험도 있으므로 클라우드 파트너를 통해 안전하게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예상 비용 측정이 힘든 서버리스 서비스 등을 이용할 예정이거나 많은 양의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라면

클라우드 파트너에게 1개월 정도의 PoC를 요청하여 더 정확한 예상 금액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

회사에서 보안에 대해 잘 아는 담당자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보안 담당자가 없다면, 어떤 보안 서비스들이 존재하고 자사 솔루션에 어떤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클라우드의 리소스는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프레미스 보다 보안에 더 신경써야 합니다.


기존에 클라우드를 이용하시다가 테온을 방문하신 고객 중, 모든 IP 및 port를 open하여 이용 중인 사례도 있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인 IP와 Port만 차단해도 보안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기술지원-

초기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시, 서버 생성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네트워크 설정, 기본 보안, 스토리지 연동, 타 서비스와의 연동 등의 작업이 필요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파트너와의 컨설팅 및 구축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사 솔루션을 클라우드에 구축하더라도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대비를 해야합니다.


스냅샷, 백업, 이중화, 오토스케일링 등의 기능을 이용해

기업의 예산과 전산담당자가 걱정하는 장애에 대해

클라우드 파트너와 컨설팅 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